본문 바로가기

태반 전벽과 후벽의 차이

태반 전벽과 후벽의 차이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태반 전벽과 후벽의 차이

태반 전벽과 후벽의 차이

 

태반은 태아와 모체 사이의 물질 교환에 중요한 기관으로 인간의 임신 중 태아 배막과 모체 자궁 내막에 의해 결합된 모자간 조직 결합 기관이다.

 

태아는 자궁에서 발달하고 태반에 의존하여 산모로부터 영양을 공급받으며 양측은 상당한 독립성을 유지하다.

 

태반은 또한 정상적인 임신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호르몬, 효소 및 사이토카인을 합성하다.

 

 

▶  그럼, 여기서 확인 해보세요. 태반 앞벽과 뒷벽의 차이는 어떤 게 있을까요? 이 내용으로 건강정보 풀어드리겠습니다.

 

 

 태반전벽과 후벽의 차이

1. 위치의 차이

 

▶  태반전벽은 여성의 임신 후 태반이 자궁강의 전벽에 부착되어 있는, 즉 뱃가죽 아래를 향하고 있는 위치를 말하며 정상적인 임신 생리현상에 속하다.

 

▶  그리고 태반 뒤쪽 벽은 자궁의 상단, 등을 마주보는 위치에 있어요.

 

▶  또한 태반에는 전벽과 후벽의 위치 외에도 측벽의 위치, 즉 자궁 상단의 좌우에 위치하는 곳이 있어요.

 

2. 느낌이 다르다

 

▶  태반이 전벽에 위치하면 태아가 척추를 압박하지 않고 임산부가 허리가 뻐근하고 요통이 있는 경우가 적습니다.

 

▶  그리고 임산부의 배가 튀어나와서 쉽게 드러날 수 있어요.

 

▶  그런데 임신 기간 동안 임산부들은 보통 그렇다면 힘든 느낌이 별로 없어요. 그리고 태반이 뒷벽에 있으면 아기의 위치가 더 뒤쪽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다.

 

▶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들이 힘들어하고 허리가 뻐근하고 요통이 좀 심하다.

 

3. 위험계수가 다릅니다

 

▶  태반전벽은 자궁구쪽이 더 가깝기 때문에 태반전치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  태반 전치의 위험은 매우 커서 분만 전, 분만 후 출혈을 일으켜 임산부와 아기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  또한, 태반 뒷벽에 태반이 일찍 벗겨져 제때 발견되지 않으면 임산부와 태아에게 매우 위험하며, 복통 및 질 출혈의 증상이 없는 요통이나 깊은 골반 내 지속적인 통증만 나타날 수 있으며 오진되기 쉽습니다.

 

 

 

▶  지금까지 태반 앞벽과 뒷벽의 구분에 대한 설명이였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건강과 행복은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적절한 식사, 운동, 그리고 잠자리를 확보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공유드린 정보는 태반 전벽과 후벽의 차이 관련 정리 입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