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경 전의 증상:

월경 전의 증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월경 전의 증상:

월경 전의 증상:

 

월경은 생리적인 순환 주기이며 이러한 주기적인 질 출혈 또는 자궁 출혈을 월경이라고 하다.

 

이것은 또한 모든 여성의 정상적인 생리 현상이며 신체 건강도 반영할 수 있다.

 

월경량이 비정상적이면 월경 불균형이나 중지를 나타내므로 몸조리에 주의해야 하다.

 

 

●  그럼, 여기서 확인 해보세요. 생리 전에 어떤 증상이 있나요? 이 관련 꼭 알아야하는 건강정보 확인하세요. .

 

 

 월경 전 증상

1. 가슴이 더부룩하고 아프다

 

●  월경 오기 전에 가슴이 더부룩하고 아픈 증상이 있다.

 

●  배란 후 에스트로겐이 상승하여 유방의 생리적인 증식을 촉진하고 유방의 유선관과 선포가 증식하여 변화하기 때문에 일부 여성분들은 가슴이 더부룩하고 아픈 경우가 있다.

 

●  동시에 일부 여성은 유두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다.

 

●  불편함이 가중되지 않도록 좁은 속옷은 피하면 좋다.

 

2. 정서적 불안정

생리 전 정서적 불안정 증상이 있다.

 

●  월경이 시작되기 며칠 전, 심지어 일주일 전에 일부 여성들은 정서적으로 불안정하다.

 

●  괜히 화가 나거나, 괜히 울거나, 작은 일 하나 때문에 노발대발할 수도 있다.

 

●  그리고 많은 여성들이 전신 나른함, 기면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런 상황이 오면 보통 여성의 월경이 빨리 오는 경우가 많다.

 

3. 설사

월경을 하기 전에 설사를 하는 증상이 있다.

 

●  월경 전 설사의 주요 원인은 비장과 신장 결핍이다.

 

 

●  한의학에서는 비장이 소화 및 흡수를 주도하는 반면 신장은 위의 관문이며 대소변과 대변을 관리하다.

 

●  그리고 월경이 습해지고 비장과 신장이 더 약해져서 설사를 하게 된다.

 

●  또한 생리 전에 두통이 나타날 수 있지만 장기 질환은 나타나지 않다.

 

4. 하복부 불편감

생리 전에 하복부 불편감 증상이 있다.

 

●  이것은 호르몬 변화와 골반 울혈로 인해 발생하다.

 

●  일부 여성은 하복부와 허리의 뻐근함, 은근한 통증, 팽만감이 나타나는 반면 어떤 여성은 아무런 불편함이 없다.

 

●  그리고 이 느낌은 배란 후 또는 배란 후 며칠 후에 나타날 수 있다.

 

 

●  따라서 월경 전 2주 동안은 하복부의 불편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  이상 생리 전 증상 관련 건강을 위한 디테일 소견 드렸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음악을 들으면서 기분을 좋게 해요. 음악은 긍정적인 정서를 자극하고 건강한 정신 상태와 행복에 기여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월경 전의 증상: 입니다. 부디  이해에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